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왕이보 주연 신작 티빙 중드 '풍기낙양' 줄거리 등장인물 리뷰 추천

by Editor Be 2022. 4. 16.
728x90
반응형

<풍기낙양> 간단 줄거리


새 황제가 등극하고 조정이 혼란스럽자 도입된 밀고제는 백성들의 엄청난 호흥을 얻는다. 덕분에 탐관오리나 부정부패한 신료들을 걸러낼 수 있었고 세상은 안정을 되찾는다. 그러나 태고 3년, 이제까지 나타나지 않던 밀고자가 나타나며 남시 전체가 새로운 정국을 맞는다. 밀고자의 정체는 '임중'이라는 자로 딸 '임연'과 함께 남시에 나타난다.

한편, 영천 군주 '이녹'을 데리고 시장에 나온 월화군 내위 '무사월'은 혼잡스런 장터에서 군주를 지키려 신경이 날카롭다. 사람들이 넘쳐나는 정오를 지났을 무렵 '임중'은 청렴한 명문가로 알려진 '백리'가문의 외동 아들 '원외랑'을 찾아가 밀고를 전하려다 목숨을 잃는다. 이 모든 상황이 꺼림찍했던 원외랑은 궁금증을 갖게 된다. 

원외랑이 밀고자를 만났을 무렵, 영천 군주를 공격한 이들이 있었고 도망치던 주동자를 잡아 사실을 털어놓게 만들려 하지만 상황이 녹녹치 않다. 절대 입을 열지 않던 주동자는 갑작스레 감옥을 찾아온 자에게 이야기를 털어놓다 그 사람이 자기 편이 아닌 '고병촉'이란 사람이란 걸 눈치 챈다. 고병촉은 목숨만 살려 둘 정도의 치명상을 입히고 다음을 기약하며 자리를 뜨는데...

시청가능 플랫폼  티빙, 왓챠, 웨이브

 

728x90

 

 

 

드라마 속 '등장인물'

무사월의 얼굴

무사월 / 여자 주인공, 내위 월화군

 

무씨 가문의 방계로 태어나 자기 본분에 충실하게 살아간다. 흔들리지 않는 충심과 진실을 추구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어 황제의 특별 사건 조사 지시를 받는다. 겁이 없고 뚜렷한 비전이 있으며 무씨 가문의 방계로 빈틈을 보이지 않으려 노력한다. 여러 사람의 목숨을 앗아가 지명수배 중이던 '고병촉'과 여러 번 마주치던 중 목숨을 구제받는다. 이를 계기로 고병촉을 신뢰하게 된다.

 

백리홍의 얼굴

백리홍의 / 남자 주인공, 공부 원외랑

 

공부도 잘하고 똑똑한 머리를 가졌지만 조정 내에서의 권력이나 힘겨루기에는 관심이 없어 세상 물정을 모른다는 평가를 받는다. 강직하고 자기 소신이 매우 강한 남자라 주변 사람들과 마찰이 잦다. 결혼을 하지 않으려 했지만 아버지의 간곡한 마음에 어쩔 수 없이 권세가의 딸 '류연'과 혼인을 한다. 

 

류연의 얼굴

류연  / 류씨 가문 칠낭, 백리홍의 아내

 

하동 류씨 가문의 적녀로서 권세 높은 집안에서 자랐다. 아버지 대신 외숙의 손에서 일곱째 아가씨로 곱게 자랐지만 능동적이고 자기 고집도 강하다. 오래전부터 마음에 품어왔던 '원외랑'과 결혼할 수 있게 되자 외숙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감행한다. 

 

 

백리연의 얼굴

백리연 / 공부상서, 백리홍의 아버지

 

명문가 중의 하나지만 자신이 없으면 집안이 휘청일 것이라는 걱정 때문에 외동아들 '원외랑'을 대대로 고관대작 집안인 류씨 가문과 결혼시킨다. 믿음직한 신하로서 청렴하고 정직하게 일해 황제의 신임을 얻었다. 아들 원외랑이 고병촉, 무사월과 인연이 생기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고병촉의 얼굴

고병촉 / 대리시 염사

 

죄수들이나 하층민이 몰려 사는 외진 곳에서 태어난 남자다. 과거의 사건을 잊지 않고 복수하기 위해서 백방으로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다니다 궁지에 몰린다. 하지도 않은 사건까지 모두 엮여 졸지에 도망자 신세가 되지만 그 사이에 중요한 단서들을 밝혀낸다. 다양한 사건들에 감춰진 비밀을 밝혀내는 과정에서 월화군 내위 '무사월','원위랑'과 인연이 생긴다. 사건을 밝히는데 결정적인 단서들을 발견해낸다. 뛰어난 해부학적 지식을 가지고 있다.

 

 

 

 

 

 

리뷰  I  웰메이드(Well-made) 추리 고장극!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순간, 모든 수수께끼가 풀린다.

에프엑스의 멤버였던 빅토리아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로 본격 액션 추리 고장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트와 캐릭터 구성에 신경을 쓴 느낌이 많이 나는 작품이었는데요. 드라마 '진정령'에서 남망기 역으로 단숨에 인기 스타가 된 왕이보가 똑똑하지만 차가운 명문가 도련님 역할을 잘 소화합니다. 여러모로 이런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재미있게 보실 것 같아요. 영상의 톤이 어둡고 액션이 많다 보니 저에게는 조금 지루한 부분도 있었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각 인물들의 사연과 사건들이 얽혀서 재미를 만들어냅니다. 과연 어떤 인물이 이 모든 사건의 주동자 일지를 궁금해하시면서 보시면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