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청춘 직장인 로맨스 넷플릭스 중드 추천 '십년삼월삼십일' 줄거리, 등장인물

by Editor Be 2021. 6. 15.
728x90
반응형

<십년삼월삼십일> 간단 줄거리

위안라이와-진안의-모습
위안라이와 진안


5년 전에 헤어진 위안라이를 잊지 못하는 진안은 대학 졸업 후, 오래도록 일본에서 일을 하고 있다. 마무리 짓지 못한 숙제처럼 계속 마음 속에 걸렸던 위안라이를 다시 만나기 위해 상하이로 귀국한 진안은 위안라이가 대학 동기 자오청즈와 행복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고 좌절한다.

한편, 잘 나가는 기업의 후계자인 딩앙은 돈만 밝히는 여자친구와 아파트 분양 모델하우스에서 대학 시절 결혼까지 생각했던 신이와 그 남자친구를 만난다. 결혼을 생각 중이라는 두 사람의 이야기에 머리가 복잡해진 딩앙은 고민에 빠진다. 상하이에 귀국해 COO로 부임한 회사에서 위안라이를 만난 진안은 럭셔링 맞춤형 일본 여행 패키지를 확인한다는 핑계로 위안라이와 여행을 떠나 무리한 요구를 계속하는데...

시청가능 플랫폼  I  넷플릭스, 웨이브

 

 

 

 

 

드라마 속 '등장인물'

위안라이의-얼굴

위안라이 / 여행사 팀장, 대학 동창

 

거듭 승진을 이뤄내는 능력있는 커리어 우먼이다. 대학교 시절 사랑했던 진안과 헤어지고 5년동안 일에 몰두하며 살아간다. 진안에 대한 마음이 남아 있어 신경이 쓰이면서도 자신에게 다시 다가오는 진안을 밀어낸다. 예쁜 외모에 좋은 집안과 성격까지 가지고 있어 모두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다. 

 

진안의-얼굴

진안 / 여행사 COO, 대학 동창

 

똑똑한 머리에 단정한 매너, 잘생긴 얼굴로 대학시절부터 인기가 많다. 예쁘고 귀여운 위안라이와 대학시절 연인으로 결혼까지 생각했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오해하고 헤어지게 되면서 5년간 마음 속에 위안라이를 묻고 살아간다. 5년이 지난 후에도 위안라이를 잊지 못해 일하던 일본을 떠나 상항이로 돌아온다. 위안라이가 일하는 여행사 COO로 이직해 위안라이 곁을 맴돈다. 논리적이고 현실적이다. 

 

자오청즈의-얼굴

자오청즈 / 변호사, 대학 동창

 

사교성이 좋고 위안라이를 변함없이 좋아하는 대학 동기이자 변호사다. 잘생긴 외모에 바람끼도 다분한 듯 보이지만 위안라이를 5년 동안 변함없이 좋아하고 끊임없이 대쉬하는 남자다. 진안과 위안라이 사이에 갈등이 생겨 헤어지게 만드는 중심에 있었던 인물이다.

 

 

 

 

 

 

신이의-얼굴

신이 / 회사원, 대학 동창

 

세련된 외모에 매력적인 성격을 가진 직장인이자 위안라이의 대학 동창이다. 딩앙과 인연이 깊지만 헤어지고 오랜만에 아파트 분양 모델하우스에서 다시 재회한다. 결혼에 적극적이지 못한 남자친구 때문에 힘들어 하던 도중 재회한 딩앙을 신경쓰며 아직 마음이 남아있다.

 

딩앙의-얼굴

딩앙  / 아이메이 그룹 후계자, 대학 동창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난 E-SPORTS 팀을 이끌고 운영하고 있는 대표다. 탄탄한 집안 재력을 바탕으로 부족함 없이 생활하지만 사랑에 있어서는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 엄마가 정해준 맞선 상대에는 관심이 없고 대학 시절 좋아했던 신이에게 아직도 마음이 남아 있다.

 

선솽솽의-얼굴

선솽솽 / 마나토의 상사

 

딩앙을 대신해 맞선 자리에 참석한 자오청즈와 처음으로 만난 후부터 인턴 변호사로 자오청즈의 변호사 사무소에 들어갈때까지 끊임없이 얽힌다. 선입견이 적고 통통튀는 매력을 가진 귀여운 여자다. 자신이 생각하는 바를 명확하고 똑부러지게 표현한다.

 

 

 

 

 

 

리뷰  I  5년이란 시간이 지나서 다시 시작된 로맨스! "대학 시절 첫사랑이란..."

대학 시절 로맨스를 시작으로 5년만에 다시 사랑을 찾기 위해 상하이에 돌아온 진안과 위안라이의 엇갈리는 사랑과 숨겨진 사연등이 주요한 스토리인 직장인 로맨스 중국 드라마입니다. 서로에 대한 애증과 과거의 기억들이 얽혀 오해가 쌓여가는 초반부터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를 이해해가는 후반부 스토리가 감각적인 영상과 깔끔한 OST로 전달되는 괜찮은 드라마에요. 동기 동창에서 시작된 삼각관계와 첫사랑의 엇갈림과 재회를 좋아하신다면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